『오늘 올린 詩』/『오늘 올린 詩』

가장 불편한 것은 모바일과 PC와의 소통이다

청아당 2020. 6. 23. 10:22

가장 불편한 것은 모바일과 PC와의 소통이다.

 

5. 질문 :

모바일에서 [PC화면]이 보이지 않아 PC의 일목요연한 내용들이 존재하는지조차 모르게 개편해놓았다. 전에는 모바일에서 [PC화면]을 클릭하면 PC에서 작업한 내용을 제대로 볼 수 있어 관리하기가 편했는데 이제는 그 꿈이 사라져 버렸다. 현재 네이버[PC버전으로 보기]는 그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.

 

※ 그 대신 모바일에서는 ‘카테고리의 다른 글’과 ‘이 블로그 인기 글’로 대체하고 있다.

[로그인]한 후 왼쪽 상단에 위치한 [다음 블로그]를 클릭한 후 포털사이트인 ‘다음’ 하단에 위치한 [PC화면]을 선택하면 우측 상단에 ‘메일 99+’와 ‘티스토리’가 나타난다. 그리고 ‘티스토리’ 아래에 위치한 [블로그]를 선택하면 ‘방문’, ‘댓글’, ‘방명록’이 나타난다.

[블로그홈]을 클릭하면 [내블로그], [글쓰기], ‘방문’, ‘방명록’, ‘댓글’과 ‘알림’, ‘친구목록’이 나타난다.

 

 

내용은 같은데 두 세계가 전혀 다른 모습으로 비쳐지고 있기에 평행세계를 보고 있는듯한 느낌이 강하게 든다.

 

마치 대한제국과 대한민국의 세계를 다녀온 사람만이 알 수 있는 구조로 되어있다 보니 평행세계에 대한 개념이 없다면 이해하기 힘든 부분이 많기 때문이다.

 

PC에서 작성한 내용이 모바일에서 그대로 반영되지 않은 채 나타나고 있다.

 

밋밋하게 한 줄로 내려서 볼 수 있는 구조로 되어있다 보니 마치 도스 시절이 생각난다.

 

5). :

해결방법은

휴대폰 [Play 스토어]에 들어가 검색란에서 크롬을 입력한 후 크롬을 다운로드 받으세요. 설치 후 크롬검색란에서 찾고자 하는 블로그 이름을 입력하여 찾으면 됩니다. 그리고 [내 블로그]를 휴대폰 바탕에 깔아 클릭하거나 [로그인]하여 접속한 후, 주소창 옆 [세로 점 세 개 → ⁝]를 클릭하면 여러 안내가 나오는데, 아래로 내려서 [데스크톱 사용...] 네모박스에 체크하면 [PC화면]이 나옵니다.

 

매번 들어갈 때마다 체크박스를 눌러야 하는 번거로운 점은 있지만 PC화면으로 볼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참을 만합니다.

 

원하는 블로그를 홈 바탕화면에 설치하려면 [데스크톱 사용...] 메뉴 위에 있는 '홈 화면에 추가'를 클릭하면 됩니다.

 

‘PC에서 작성한 글[수정/삭제/공개/비공개전환]도 가능합니다.

 

(익스플로러 기반)에는 PC에서 작성한 글을 [수정]하려면 [수정]란이 나타나지 않았지만 [수정/삭제/공개/비공개전환]이 가능하도록 되어있습니다.

 

아쉬운 점은 PC에서처럼 완전하게 나타나지는 않지만 아쉬운 대로 사용할만합니다.